2008년 9월 3일 수요일

홈 비즈니스의 노하우


개스값이 천정부지로 급상승하면서 출퇴근길에 소요되는 주유비용도 부담이 된다는 분들이 많다. 특히 직장과 집의 거리가 먼 분들 중에는 이미 갤런당 4달러에 근접한 개스값이 가정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런 분들이 고려해 볼 만한 것이 재택 근무(Home-Based Business)이다. 재택 근무는 비즈니스나 직장의 성격이 부합하고, 적절한 테크놀로지만 뒷받침 된다면 단지 개스값을 절약하는 수준이 아니라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볼 수 있는 대안이다.
우선 재택 근무로 전환할 경우 상당한 세제상의 혜택을 볼 수 있다. 경비의 상당 부분을 비즈니스 비용으로 세금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과 경비 그리고 정신적 피로감 등을 경비로 환산한다면 이 또한 그 가치가 만만치 않다.

이렇게 경비를 절감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익은 장래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재택 근무를 결정하고 실제로 실행하는 데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단지 경비의 절감만을 위해 단순하게 생각해서는 낭패를 볼 수도 있는 만큼 사전에 철저한 조사와 준비가 필요하다.

먼저 홈 비즈니스가 가능한지 법적인 검토를 해야 한다. 주로 지방정부가 관할하는 업종별 라이센스와 조닝, 홈 비즈니스 관련 조항들을 꼼꼼히 살펴 주택에서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가 정부의 규정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비즈니스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는 일도 중요하다. 사업을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정도의 여유 공간이 주택에 마련되어 있어야 홈 비즈니스가 성공할 수 있다. 홈 비즈니스를 위해 침실을 이용하겠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세제상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라도 홈 비즈니스만을 위한 전용 공간을 주택에 마련해야 한다.

업무용 공간을 꾸밀 때에는 오랜 시간 근무할 수 있도록 가정용 가구보다는 사무용 가구를 비치하고 업무 특성에 적합한 충분한 장비와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사무용 공간에는 가능하면 개인적인 물건들은 두지 않는 것이 좋다. 전문성을 높이고 근무능률을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주택이라는 기분이 들지 않도록 사무 공간을 꾸미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고객이 방문할 경우를 위해서라도 근무 공간은 최대한 전문성을 살리는 것이 필요하다.
집에서 근무한다고 하더라도 근무 시간은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근무시간에는 철저히 근무에 집중하는 습관을 가져야 홈 비즈니스가 성공할 수 있다. 아무래도 주택인 만큼 근무 집중도가 떨어질 요인들이 많은데 철저한 시간 배분과 집중력 향상으로 이러한 유혹을 이겨내야 한다.
또 집에서 비즈니스를 한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여건이 성숙되지 않으면 비즈니스 시간을 연장하는 것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홈 비즈니스를 위한 전화라인은 필수다. 집 전화와 구별해 비즈니스용 전화를 따로 두고 비즈니스 시간에만 전화를 받도록 한다. 또 성능이 좋은 컴퓨터, 고속 인터넷, 팩스 등은 비즈니스의 필수품들이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의 성장에 대비해 집안의 숨은 공간을 사무용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여유를 두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모든 비즈니스가 다 홈 비즈니스로 전환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주택에 공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홈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부동산 문의 및 상담 703-338-2220
미주한인부동산중개업협회 회장
오문석

댓글 1개:

henini :

부동산 관련하여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하여, 많은 정보를 얻었으면 합니다.